저는 어릴 때부터 종이접기를 좋아했지만 어른이 된 후에는 사회생활로 바빠해 볼 생각도 못했습니다. 지금은 아이를 키우다 보니 아이와 함께 할 놀이를 찾아보게 되면서 어렸을 적 좋아했던 종이접기를 다시 시작하였습니다. 아이가 원하는 것을 같이 만들어 보며 서로 이야기하고, 엄마와 아이 모두 집중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로 종이접기는 최고의 놀이라고 생각합니다. (6~7세 아이들도 가능합니다)
색종이 한 장으로 딱지 접기
1. 색종이 한 장을 준비하고 반을 접습니다.
2. 반을 접은 색종이를 펴 반의 반을 접습니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접어 준 후 4등분으로 만들어진 색종이를 핍니다.
3. 펴진 색종이의 각 꼭짓점을 기준으로 세모모양을 만들듯 접어 줍니다. 총 4곳을 접어 주시면 됩니다.
4. 각 꼭짓점을 접었다면 그 상태로 양쪽 방향에서 문을 닫듯이 반으로 각각 접어줍니다.
5. 뒤집어서 아래쪽 방향에서 위로 세모모양으로 반을 접어줍니다. 반대쪽은 위쪽 방향에서 아래로 세모모양으로 반을 접어줍니다.
6. 모두 접어주셨다면 다시 뒤집어 오른쪽 끝에 있는 뾰족한 부위를 왼쪽 방향으로 접은 뒤 왼쪽방향 안쪽에 빈 공간으로 넣어 주세요.
7. 반대쪽 끝에 있는 뾰족한 부위도 마찬가지로 오른쪽 방향으로 접은 뒤 오른쪽 방향 안쪽 빈 공간으로 넣어주세요. (저는 좀 더 편하게 제 방향으로 돌려서 넣어 주었습니다)
8. 완성입니다.
무조건 순서의 방향대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6번과 7번의 방향들은 오른쪽, 왼쪽 어느 쪽을 먼저 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모양이 나오기만 하면 됩니다.